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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글을 쓰는 목적
오랫동안 블로그를 방치해뒀는데, 오랜만에 들어 와보니, CSV 파싱 관련 글이 1 순위였다..
해서, Unity를 쓰는 사람을 위해, BackEnd 통신과 관련된 글을 써보고자 한다. 물론 BackEnd 플랫폼은 FireBase나 뒷끝 등 당연하게 있지만, 필자는 그중 PlayFab이 가장 편했고 추후 비용 문제에서도 PlayFab이 괜찮았기 때문에 PlayFab을 추천하고자 한다. 또,PlayFab 관련 사용법에 대한 내용이 거의 없다 보니 이 글을 쓰게 되었고, 필자는 직접 대가리 박으며
공부했지만, 이 글을 보고 게임 개발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..
그래서 PlayFab이 뭔데?
MS에서 지원하는 클라우드 백엔드 서비스다. 이번 강의에선 PlayFab을 활용한 아웃게임 관리와
인게임내에서 데이터 저장 및 로드 관련된 부분들만 다룰 예정이다.
https://playfab.com/
PlayFab
developer.playfab.com
우선은 이곳에서 가입할 수 있다. 굳이 가입방법까진 설명하지 않겠다.
뭐 하여튼 로그인 후, New Studio를 눌러서 Studio 까지 만들어주면 기본 셋팅은 끝이다.
Unity 셋팅도 남아 있긴 한데 이 부분은 다음 글에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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